홍보센터

제목전투용부터 교육용까지… 2019 드론쇼 코리아 개최2019-01-29 20:59:02
작성자 Level 10

전투용부터 교육용까지… 2019 드론쇼 코리아 개최

[앵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시회가 부산에서 개최됐습니다. 
일반 드론뿐만 아니라 5세대 통신, 전투용, 교육용 등 다양한 분야의 드론이 총망라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고휘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드론이 서서히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해운대해수욕장을 마치 새처럼 날아다닙니다.
해수욕장에서 드론을 조종하는 것이 아니라 약 2.5㎞ 떨어진 벡스코에서 5세대(5G) 통신망으로 원격 제어한 것입니다.

<신덕문 / SK텔레콤 IoTㆍData 사업단 부장>

"원격지에 위치한 드론을 자율비행 시키고 그 드론에서 촬영 중인 영상을 실시간으로 고화질로 모니터링을 원격지에서 할 수 있는…"


최신 드론을 살펴보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부산 벡스코에서 마련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시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110개사가 참가했습니다.
규모로 따지면 아시아 최대입니다.

수소연료전지 배터리를 적용해 비행시간을 비약적으로 늘린 드론을 비롯해 최첨단 무인항공기도 등장했습니다.
특히 육군은 정찰감시 드론, 폭발물 제거 로봇 등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기진 중령 / 육군본부 드론봇 담당관실>

"드론봇 전투체계는 전장의 게임 체인저로서 우리 육군은 전 제대별 전력화를 추진 중이며…"

이밖에 해양ㆍ수산, 인명구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된 드론들도 소개됐습니다.


직접 드론을 시연할 수 있는 부스도 따로 마련됐습니다.

한쪽 부스에서는 직접 드론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가 만든 드론을 날려볼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뿐만 아니라 부모와 아이들도 전시회를 찾아 친숙하게 드론 접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26일까지 3일 간 개최되며 콘퍼런스는 25일까지 진행됩니다. 

연합뉴스TV 고휘훈입니다. 

take5@yna.co.kr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2&aid=0000358246

error: Content is protected !!